최면 전문가, 최면 상담사 관련 정보 - 최면 교육 선택, 최면 전문가, 최면 강사, 최면 트레이너 교육, 대전 최면, PHI 협회, 무료 최면 강의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최면 전문가, 최면 상담사 관련 정보 - 최면 교육 선택, 최면 전문가, 최면 강사, 최면 트레이너 교육, 대전 최면, PHI 협회, 무료 최면 강의

반응형

안전한 직업군으로 분류되는 심리 상담 관련 전문가

그 중 이색 분야인 최면 상담 관련 전문가

분명 이 둘의 차이는 뚜렷합니다.

심리 상담은 분명 쉽게 정보를 찾고 공부할 수 있지만, 최면 분야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어떤 최면 전문가가 있는지,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최면 전문가가 되는 방법 여러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axd9Wgap1T4&t=2s

 

최면 전문가의 종류

최면 전문가의 종류는 아시는 것과 다르게 많은 분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리학에서도 발달 심리사, 상담 심리사, 임상 심리사 처럼 다양한 분야가 있듯, 최면에서도 다양한 분야를 볼 수 있죠.

최면 상담사

(해결중심)

최면 상담사

(원인 중심)

마취 최면 전문가

쇼 최면사

Clinical Hypnotherapist

Ultradepth

특징

간접 최면, 직접 최면과 같이 증상 해결을 목적으로 상담하는 최면 전문가

리그레이션 테라피, 파츠 테라피와 같이 원인 해소를 목적으로 상담하는 최면 전문가

특수 목적 : 의료적인 마취를 위해 진행, 통증을 줄이기 위한 세션 등 진행

흥미, 즐거움을 위해 최면을 사용하는 전문가

의료적인 목적으로 최면을 사용하는 전문가

(조현병 치료 등

-

한국에 권한 없이 조현병 치료한다고 주장하는 최면 전문가들은 위법 가능성을 확인해야합니다.)

본인이 의사로써 또는 의사의 허락하에 약물을 병행하기도 함

최면 상담사와 다르게 중증의 환자를 다루기도 함

최면의 영역을 넘어 에스데일, 씨코트, 라메이 상태 등과 관련된 훈련을 거친 최면 전문가

PHI 협회 전문가 교육

최면 상담사(해결 중심+원인중심) + 심리학개론

마취

쇼와 관련된 교육

증상에 따른 상담 (백터 프로세스)

에스데일 유도를 위한 몇가지 방법

훈련을 포함.

최면 상담사의 자질

최면에 권위있는 협회로부터 받는 인증서들은 사실 필요하지 않습니다. 권위있는 협회들, 국제 공인이라는 잘못된 용어를 사용해가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높이는 최면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 협회들은 단순히 최면의 가장 기본수준의 교육을 진행할 뿐이며, 상담을 위한 협회로 볼 수 없습니다.

리그레이션 테라피를 알아서 최면 상담이 가능할까요? 간접 최면 기법으로 상담이 가능할까요? 상담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내담자가 무엇때문에 상담을 받으려는 것인지, 어떻게 상담 방향을 잡아야할지도 모르는데 제대로된 상담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삶이 늘 우울한 내담자가 상담을 받기 위해 최면 센터를 찾습니다. 상담사는 협회에서 배운 내용대로 간단하게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감정 기복이 있는지 확인 후 바로 최면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리그레이션 테라피를 진행하죠.

내담자는 상담이 진행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지쳐 아무런 암시에 대한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겁니다.

우울한 사람의 경우 대부분 심리적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입니다. 아주 작은 일에도 몸과 마음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빨리 지치는 것이죠. 그런데 에너지 소모가 많은 리그레이션 테라피나 파츠테라피 등에 쉽게 반응하지 않을 것입니다. 때문에 간단한 해결 중심으로 상담을 전환하거나 심리적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몇가지 훈련, 운동, 영양제 섭취 권유 등을 할 수 있겠죠. 이런 간단한 내용들은 사실 이런 메이저 협회에서도 교육하지 않습니다.

최면 상담사가 되기 위해서는 저는 기본적인 루트는 통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로 심리학 공부

두번째. 최면 기본 교육

세번쨰. 특화된 최면 상담 기법 습득

네번째. 상담 루트 형성 훈련

다섯번째. 실제 상담 훈련

일반적으로 최면 상담사들은 최면 기본 교육만, 많아도 특화된 최면 상담 기법만 교육받고 필드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최면 상담이 가능할까요? 최면 교육을 받는 사람은 많이 있지만 최면 상담사가 상대적으로 적은 이유는 이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PHI 최면 전문가 교육

최면 교육은 차별화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제대로된 관리기관이 없는 만큼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의 상담 방식은 버릴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 교육들은 이렇습니다. A를 배운 전문가들은 모든 내담자들에게 A를 적용해 상담하려 하며, B를 배운 전문가들은 모든 내담자들에게 B를 적용해 상담하려합니다.

왜냐하면 제대로 된 상담 방향도 잡지 못잡기 때문이며, 한정적인 이론에서 벗어나지 않기 때문이죠. 모든 최면 상담 교육은 포괄적이면서 디테일한 교육이 진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내담자에게 맞는 최면 상담, 내담자 중심 상담은 바로 이런 정보량에서부터 차이나게 됩니다.

PHI 최면 전문가 교육은 지금까지의 최면 교육과 다릅니다.

뭐가 다르냐구요?

해결 중심 방식과 원인 중심 방식을 모두 교육합니다.

심리학이 교육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상담 방향을 잡을 수 있는 백터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특수 목적을 위해 일부 특화된 방식을 교육합니다.

이론만 배우는 속빈 교육이 아닌 실제 훈련을 통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타 협회의 교육 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실제 최면 협회에서 요구하는 교육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 교육이 진행됩니다.

타 협회의 Practitioner, Master Practitioner 과정이 Basic 코스 안에 있다고 할 정도의 교육 양입니다. (Basic 과정과 Advanced 과정)

최면 전문가가 될 목적으로 공부할 분들만 이 교육을 신청해주세요.

기타 PHI 교육

일반인 대상

PHI 무료 최면 교육(온라인)

PHI 최면 고급 소개 과정(온라인)

순간 최면 + 급속 최면(온라인)

전문가 대상

PHI 자기 최면 Basic 과정 (난이도 하)(온라인)

PHI 자기 최면 Advanced 과정 (난이도 중)

PHI 최면 전문가 Basic 과정 (난이도 상)

PHI 최면 전문가 Advanced 과정 (난이도 상)

백터 프로세스 최면 상담

NLP 과정

EFT 과정 (일반적인 EFT 이론 X)(온라인)

트랜스 요가 과정

www.phihypnosis.com

 

PHI 현대 최면 심리 센터

대전 최면 분석 기법과 내담자 중심의 최면 상담 및 교육을 하는 최면 전문가 센터, 여러분이 변화하는 것을 높은 수준의 최면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