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우한 바이러스 조심합시다~ : COVID-19 - 감염 증상, 감염 경로, 예방 수칙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팩트)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우한 바이러스 조심합시다~ : COVID-19 - 감염 증상, 감염 경로, 예방 수칙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너무 무서워요, 어떻게 하죠?

코로나 바이러스가 걱정되어 아무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집에 음식도 떨어져 가는데 밖에 나가는 것은 엄두도 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저에게 안부전화를 해주신 분인데, 사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안정시켜드리는 것밖에 없죠.

www.phihypnosis.com

현재 상황

www.phihypnosis.com

최근에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응을 시작했습니다.

이 바이러스가 이미 국가적인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판단 났다는 것이죠.

제 생각은 이미 한참 전에 심각 단계로 올려야하지 않았을까?

중국인에게는 미안하지만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출입국 문제를 확실하게 다뤘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미 퍼진 것을 어떻게 합니까?

 

그래서 사실 불안하고 걱정하는 이런 감정들이 일반적이라는 것입니다.

밖에 나가지 않고,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손도 자주 씻고, 마스크도 끼고 다니는 것 자체가 권고 사항인데 이렇게 행동을 해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고, 지역에서도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했으니 전국적으로 퍼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수 있겠죠.

 

그래서 아마 걱정과 불안이 심한 분들은 집에만 있어도 손이 떨리고, 밖에 나가는 것 자체를 공포의 대상으로 인식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너무 심하다 싶으면 집에 아무 먹을 것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못나가는 현상도 있을 겁니다.

 

www.phihypnosis.com

감염 증상

www.phihypnosis.com

corona virus disease 19,

COVID-19(영어)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다합니다.

발열(37.5°C 이상),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 폐렴 등 문제가 되는 증상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고 있지만, 무증상인 경우도 있다합니다.

사실 증상이 없는 경우는 빠른 치료를 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염 경로

www.phihypnosis.com

그래서 이제 이분들을 위한 정보를 찾아다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줄여서 코로나 19는 감염자의 비말, 그러니까 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고 합니다.

공기 중 전파 가능성은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을 보면 가능성은 굉장히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예방 수칙

www.phihypnosis.com

그 뜻은 외부로 나갔다 왔을 때 감염자의 비말이 점막으로 침투되지 않도록, 마스크를 끼고, 안경을 끼는 것 굉장히 중요하겠죠.

그리고 비말이 있을 수 있는 물건 등을 만진 뒤 눈코입을 만지지 않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특히 손톱 깨무는 습관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겠죠?

밖에 나갔다오면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는 행동 역시 예방을 위해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이것만 최대한 맞춰 필요한 물품들을 사고, 사람간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짜 뉴스를 조심하고, 증명된 정보만 읽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가짜 뉴스를 통해 얻은 잘못된 대응은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912275&cid=43667&categoryId=43667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무증상 감염 사례도 드물게 나오고 있다. | 외국어 표기 | corona

terms.naver.com

www.phihypnosis.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