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코로나 우울증 극복을 위한 글 믿을 수 있습니까? - PHI 현대 최면 센터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코로나 블루, 코로나 우울증 극복을 위한 글 믿을 수 있습니까? - PHI 현대 최면 센터

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 경기침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불안과 걱정 속에서 삶을 살고 있죠.

또한,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즐길 수 있는 것들도 없어집니다.

이런 전체적인 현상 때문에 만들어진 단어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증 (Corona Depression)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적은 글

여러분들은 믿을 수 있습니까?

코로나 19는 최근 반년 이상이라는 긴 기간 동안 중국 우한에서부터 퍼져나갔습니다.

그 퍼져나간 바이러스는 전세계로 퍼져나가며, 높은 감염 능력 때문에 WHO에서는 팬데믹을 선언하게 되죠.

이 팬데믹으로 인해 각 정부들은 많은 시간동안 경제적인 손해를 감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을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점과 함께 나타난 문제점은 바로 국가의 경제와 국민들의 경제 상황에 큰 타격을 입는다는 것입니다. 이미 자영업자들은 이것을 크게 체감하고 코로나 블루 현상을 만들어냅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이 현상이 자신에게 직접적으로 타격을 주고 있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그 감정을 증폭시키고 있죠.

하지만 이때다싶어 많은 미디어에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글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 방법에 대해 어디까지 신용할 수 있습니까?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

제가 이 내용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씀드리기 전에 그들의 방법부터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말한 내용은 대체적으로 다른 외부적인 요인으로 덮어버리는 방식입니다.

1. 실내 취미 생활을 가져라

2. 명상이나 요가를 하라

3. 자기 개발을 해라

4. 지나친 공포를 느끼지 마라

다양한 전문가들이 다양한 것들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 외부적인 요소(경제, 직업 등)에 문제가 생긴 경우 1, 2번으로 해소하는 건 정말 어려워집니다. 특히, 지금 당장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경우 취미 생활을 한다고 불안감이 사라질까요? 명상과 요가를 한다고 무력감이 사라질까요? 아마 소수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일 겁니다. 다만, 말 그대로 감정적인 부분을 위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세번째 같은 경우는 그나마 미래를 준비하게 하는 것입니다. 미래에 작은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자신의 일과 관련없는 자기 개발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지금까지 쌓아온 삶에 대해 버리는 것을 인식시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번째같은 경우는 말이 쉽지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꼭 필요한 변화

코로나 블루로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가 지워지지 않고 해결해야된다는 것 자체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내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사라져버렸는데, 상실감과 우울감, 불안감 등을 느끼지 말라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지 말라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저는 보다 현실적인 측면으로 접근하게 하고 싶습니다.

개인적 대책

1. 나 이외의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받아들인다.

2. 현재 상황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것을 인지하며, 직접적인 해결책을 찾는다.

(ex)재택 직업 취직)

3.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것에 대한 답답함을 해소할 방안을 찾는다.

(ex)취미, 마음 훈련, 홈 트레이닝)

4.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ex)약물 처방, 심리 상담, 최면 상담)

5. 내가 지금 느끼고 있는 감정은 당연한 감정이라는 것을 인지한다.

6. 남는 시간을 채운다.

(ex)취미 생활, 자기 개발)

사회적 대책

(개인적 생각입니다.)

1. 가정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

2. 일자리와 직접적인 연관을 가진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

3. 코로나 19 사태를 위한 재택 직업 지원

4. 코로나 블루에 대한 직접적인 의료 지원, 상담 지원

상담사가 느끼는 현재 상황

최근 우울과 불안을 호소하는 내담자의 비율이 그 어떤 때보다 많아졌습니다.

또한, 내담자의 수 역시 많이 늘어났습니다.

다행인 것은 저희가 상담한 80%정도의 내담자분들이 간단한 상담이나 코칭만으로 쉽게 변화합니다.

자신이 일어날 힘이 있기에, 성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많은 내담자분들이 스스로를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19가 터지고 나서 정말로 많은 부분에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충분히 체감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저희 PHI 협회에 함께하고 있는 상담사들에게 가격을 낮춰 상담할 수 있도록 이야기가 된 상황입니다. 저희가 노력하는 만큼 모두에게 힘이 되길 바랍니다.

www.phihypnosis.com

PHI 현대 최면 심리 센터

대전 최면 분석 기법과 내담자 중심의 최면 상담 및 교육을 하는 최면 전문가 센터, 여러분이 변화하는 것을 높은 수준의 최면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