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 상담 센터 고르는 방법 - 대전 최면 센터 : PHI 현대 최면 센터 -- #세종 #서울 #부산 #충남 #충북 #수원 #천안 #전주 #광주 #대구 #포항 #울산 #창원 #제주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최면 상담 센터 고르는 방법 - 대전 최면 센터 : PHI 현대 최면 센터 -- #세종 #서울 #부산 #충남 #충북 #수원 #천안 #전주 #광주 #대구 #포항 #울산 #창원 #제주

반응형

타 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이 저희 센터가 대전에 있다는 것을 알고, 해당 지역에 어떤 최면 센터가 좋은지 물어봅니다.

제가 최면 상담사를 그렇게 많이 알고 있는 것도 아니고, 전국에 있는 최면 전문가의 실력을 알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을 몇 개 흘려보려합니다.

최면을 받으시려는 분은 크게 3 종류로 나눠집니다.

1. 체험 (전생 등)

2. 상담

3. 교육

1. 체험

1번 전생 체험의 경우 대부분의 최면사가 합니다.

한국은 전생 최면과 빙의 최면 붐이 있었죠?

그 때문인지 이를 훈련받은 전문가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전생 체험은 기본적으로 상담 전 대화를 통해 기본적인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후 바로 최면을 유도하여, 어떤 전생인지 확인하고, 그 전생에서 얻은 교훈 등을 알려주는 작업을 합니다.

끝나면 피드백을 주고 종료되구요.

아마 십중팔구는 전생 최면을 아주 잘 할겁니다.

2.상담

저는 지금까지 많은 최면 상담사를 만나왔습니다.

해외의 최면 상담사와도 연락해보고, 한국에 있는 최면 상담사와도 많이 만나보았죠.

그들의 상담 실력, 상담 능력은 극과 극입니다.

어떤 원리에서 내담자에게 심리적 해소를 주고, 통찰을 만드는지, 원인 분석은 할 수 있는지, 해결 중심 상담은 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상담사들을 볼 수 있죠.

그런데 아쉽게도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센터를 잘 고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희가 기본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전생 치료, 빙의 치료를 하는 상담소는 조심하세요.

이들은 전생 최면이 아닌 전생 치료라고 부릅니다.

자신이 지금 살고 있는 이 삶은 지금까지 살아온 과거와 이미 살고있는 현재로부터 만들어져있습니다.

최면에서 나타나는 전생은 쉽게 왜곡시킬 수 있는 정보입니다.

제가 의도적으로 10명의 다른 사람의 전생을 10명의 이순신으로 왜곡시킨 적도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10개의 영혼으로 쪼개져 환생한 것일까요?

그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생 최면에서 그 장면을 바꾸고 해소한다면 과연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직접 암시 효과로 일시적이거나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빙의는 기본적으로 내담자가 스스로 격는 증상이 있어야 빙의일 수 있겠죠. (필자는 빙의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일부 최면사는 상담을 시작하기도 전 내담자가 빙의인 것 같다고 합니다.

혹은 일부러 빙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면 작업 중 "당신의 몸에 또 다른 존재가 있다면 손가락이 저절로 올라갈 것입니다." 등의 리딩(Leading)을 합니다.

빙의에 대한 관심이 조금 있었던 분이라면 반복 암시를 통해 빙의의 모습을 보이겠죠.

그래서 빙의를 해소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아니요. 전생 치료라고 불리는 작업과 마찬가지로 직접 암시 효과로 일시적이거나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겁니다.

두번째로 원인 분석 기법을 사용하는 센터를 찾으세요.

원인 분석 기법은 기본적으로 리그레이션 테라피를 의미합니다. 역행 테라피죠.

역행 과정을 분석을 목적으로 해소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리그레이션 테라피입니다.

이 기법은 현재 영향을 끼치고 있는 원인을 찾아내고, 코어라고 할 수 있는 사건들을 구별해내고 판별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해소하는 작업 역시 진행하게 되죠.

일부 전문가들은 굳이 이렇게 역행을 해야하냐고 저에게 묻습니다.

저는 이 작업을 제대로만 할 수 있다면 내담자분들의 부정적 영향을 제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부정적 영향이 제거된다면 새로운 암시가 삽입되는 것은 정말 쉬워집니다.

일부 전문가는 역행 후 그 장면만 해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리그레이션 테라피가 아닙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찾은 최면사가 원인 분석 최면가라면 거의 모든 종류의 최면 상담이 가능할 것입니다.

세번째로 언론에 나온 사람, 최면 상담 인증서를 많이 가진 사람들이 꼭 전문가는 아닐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뷰도 해보고, 최면 상담 관련 인증서도 20장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언론이 좋아하는 내용의 최면은 사람을 조종하는 모습, 빙의, 전생과 같은 내용입니다. 즉, 이런 사람들이 섭외될 활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방송사에서 출연시켜줄테니 돈을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만 주면 출현시켜주겠다고 하는 것이죠.

굉장히 군침도는 제안이기는 하지만 돈만 있다면 유명해질 수 있다는 의미이겠죠?

자격증도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최면을 교육하는 트레이너들의 커리큘럼이 너무 다르고, 트레이너들 마저 빙의나 전생에 신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소속되어있는 ABH 협회 트레이너 중에서도 이런 기법을 교육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때문에 어떤 상담을 했는지 어떤 이력이 있는지 모두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3. 교육

교육은 크게 협회 차원의 교육이 있고, 개인의 교육이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일정 훈련을 받고 테스트에 통과하면 인증서를 발급하는데, 교육을 하고 협회 인증서를 발급할 권한을 주는, 트레이너 자격 같은 것이 있습니다. 트레이너가 되면 누구나 교육과 인증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협회에서는 일정 커리큘럼을 포함시킨다면 나머지 교육은 트레이너에게 맡깁니다.

개인의 교육은 인증서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진행하기 때문에 그들만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최면 교육 센터를 고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커리큘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무리 전생과 빙의를 싫어한다지만 자발적으로 나타난 경우를 대비해 당연히 교육받아야합니다.

다만, 영혼을 공부하고, 전생의 역사를 공부하는 등의 교육을 한다면 무조건 거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단순 스크립트 형식의 교육, 인덕션만 며칠씩 하는 교육 역시 시간 낭비입니다.

그 교육기관에서 가르치는 최면 이론이 과학적인 설명을 포함하고 있는지, 인덕션은 몇가지 교육하는지, 해결 중심 기법과 원인 중심 기법은 무엇을 가르치는지, 내담자에게 적용할 수 있을 만큼의 고퀄리티의 교육인지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저히 확인할 수 없다면 직접 해당 최면사를 찾아가 질문하는 것 역시 질 좋은 교육을 받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