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 전문가가 말해주는 잠 잘자는 8가지 방법 : PHI 현대 최면 센터 + 불면증 자가 진단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최면 전문가가 말해주는 잠 잘자는 8가지 방법 : PHI 현대 최면 센터 + 불면증 자가 진단

반응형

현재 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 중 약 50%가 불면증을 격고 있다 합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전문가가 같이 상담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최면 전문가가 말해주는 잠 잘자는 방법 8가지

www.phihypnosis.com

최면 전문가와 함께 잠 잘자는 방법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YEdSRo0Z6k

 

불면의 원인

www.phihypnosis.com

불면증의 원인은 호르몬, 생활 패턴, 스트레스, 외부 요인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더 깊이 들어가면 기질 차이, 특정 사건에 의한 신체적 반응 등도 확인해볼 수 있겠죠.

현대 사회에 들어와서 불면의 원인 중 가장 큰 것을 골라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현대에는 생각을 더 많이 하고, 자신이 원치 않는다하더라도 해당 상황을 대면해야할 일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불안이나 분노와 관련된 문제들이 많이 있답니다. 스스로 이런 감정적인 문제,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가 불가능하다면 전문가를 만나 해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생활 패턴이 일정하지 않고, 잘못된 식단을 먹음으로써 호르몬 균형이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침을 아침이라 인식하지 않고, 밤을 밤이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죠. 이런 경우 자신의 생활 패턴을 바로 잡거나 병원을 찾아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면증 자가 진단

www.phihypnosis.com

불면증 진단 테스트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잠을 못드는 것, 잠을 오래 유지하지 못하는 것, 잠의 질이 좋지 않아 잠을 자도 피곤한 것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때문에 객관적인 테스트는 의료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http://self-test.info/ins/test.php?num=1&val=0

불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 1. 시계소리나 작은 소리에 신경이 쓰인다.

불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불면증 테스트 - 1. 시계소리나 작은 소리에 신경이 쓰인다.

self-test.info

전문가 개입의 필요성

www.phihypnosis.com

일반적으로 자신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전문가가 개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있다하더라도 스스로 해소할 수 없다면 그 역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상담해오면서 불면증이 해결되지 않는다고 찾아온 분들 중 대다수가 잘못된 행동패턴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부분만 잡아줘도 불면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중 해결되지 않는 나머지 분들 역시 최면 상담을 통해 계속 영향을 끼치고 있는 요소들을 풀어주고, 직접 암시를 통해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주었더니 불면이 확연히 줄거나 사라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더 나아가 약물 치료도 권장 사항 중 하나입니다. 행동 패턴을 바로 잡기 쉽고, 계절에 의한 일시적 불면을 해소하는데 도움됩니다.

다만, 자신의 패턴을 바꾸지 않는 이상 다시 돌아갈 확률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그나마 불면이 다시 나타날 활률이 없지만, 생활 패턴의 문제, 예를 들어, 밝은 집에서 잔다던지, 카페인을 섭취한다던지 한다면 불면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해소를 했다해도 아래의 8가지 행동들을 최대한 지켜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혼자 해볼 수 있는 8가지 행동

www.phihypnosis.com

1. 카페인 섭취 줄이기

쉽게 구할 수 있는 카페인은 섭취 시 각성 효과와 함께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커피와 녹차에만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콜라, 사이다 등에도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자기 전 자극 인자를 회피합니다.

자기 전 과식, 술, 담배, 커피, 티비 시청 등을 피합니다.

 

3. 자기 3시간 전에는 운동을 피합니다.

운동은 교감 신경을 활발하게 함으로 수면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다만, 교감 신경이 활발해졌다가 부교감 신경이 활발해지므로 간단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자기 3시간 전 금물)

 

4. 햇빛을 충분히 쬡니다.

1시간 이상 야외에서 충분한 햇빛을 받는 것은 수면과 관련된 호르몬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일어나자마자 햇빛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규칙적인 생활을 합니다.

권장되는 수면 시간은 8시간 정도입니다. 하지만 수면 패턴을 일정하게 만들기 위해 정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행동을 지속합니다.

 

6. 명상이나 요가 등을 합니다.

심적인 원인이나 문제 등이 잠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명상이나 요가 등은 마음을 이완하고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7. 수면 시 몸의 체온이 살짝 내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은 온도나 너무 낮은 온도는 수면을 방해합니다.

 

8. 자기 1시간 전 밝은 빛은 피합니다.

(모든 저작권은 PHI 현대 최면 센터에 귀속되어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그래도 잠을 못잔다면?

www.phihypnosis.com

위 8가지 행동만으로 불면을 해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불면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법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주요 원인을 찾고 해당 문제에 맞는 전문가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추천 사항

추천사항은 방법이 아닌 말 그대로 추천일 뿐이며, 전문가를 만나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감정적 원인 - 최면 상담, 심리 상담

수면 패턴 조절 - 약물 치료

계절 타는 불면 - 복합 원인 가능성(모두)

약한 불면 - 8가지 행동 시도

심각한 불면 - 약물 치료를 동반한 최면 상담, 심리 상담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