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의 치료(구마 의식)를 하는 최면 전문가? 정말 주의해야하는 이유 : 최면 전문가가 말해주는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최면으로

빙의 치료(구마 의식)를 하는 최면 전문가? 정말 주의해야하는 이유 : 최면 전문가가 말해주는 이야기

반응형

빙의란 영혼이 옮겨붙은 것이라고 합니다.

빙의 증상을 보인다면 한국인들은 무당을 찾거나 절, 다른 종교 집단을 찾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어려운 이런 빙의

최면이라는 기법을 통해 완전히 해결한다고 하는

일부 최면사들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ejlLNrvQG8

최면으로 하는 빙의 치료는 신용할 수 있을까?

www.phihypnosis.com

 

빙의 최면 상담이란?

www.phihypnosis.com

빙의 현상이 나타날때 많은 사람들은 정신과적 문제, 뇌의 문제 등을 의심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사람들은 이를 영가가 정말로 몸에 들어왔다고 생각하며, 이를 해결할 구마 의식을 찾습니다. 이를 최면사가 최면적 기법을 통해 빙의 현상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최면 상담을 하는 도중 일부의 사람들은 제 3의 인격이 나타나 자신이 이 몸에 있는 또 다른 영혼이라고 소개합니다. 자신이 누구누구이고 어떤 것을 원하며, 피험자를 계속 괴롭히거나 보호하는 존재들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그 영혼이 더 이상 피험자에게 영향을 끼치지 못하도록 대화하거나, 암시를 통해 강제적으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영혼들이 실제 영혼인지 아닌지는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영혼이 있는지 아닌지는 과학적으로 아직 증명할 수 없습니다.

저는 영혼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토론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빙의를 믿지 않습니다.

최면을 통해 나타나는 빙의 현상은 대부분 피험자가 그러한 사상이나 신념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 나타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최면사가 의도적으로 빙의에 관한 암시를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빙의는 자신의 조상신, 악의적인 영가, 악마 등으로 표현되며, 자신이 믿고 있는 종교,신념 등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한국은 천주교, 불교, 기독교의 종교 비율이 많고, 샤머니즘(무당)을 믿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TV나 다른 영상 매체를 본다하더라도 악의적인 영혼이나 악마, 신 등 많은 방식의 빙의가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게도 최면 상담에서 나타나는 빙의는 이러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왜 나타날까?

www.phihypnosis.com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신이 표출하고 싶은 문제에 대한 방식을 빙의로써 표현하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이런 빙의 현상을 해결함으로써 잠깐동안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직접 암시)

하지만 영구적인 변화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실질적인 의식, 무의식적 문제를 해결했을때, 비로소 문제가 해결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빙의의 형태로 반응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는 것입니다. 최면사가 의도적으로 그러한 상태를 만들지 않는 이상 대부분 그런 형태를 잘 보이지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최면사들이 하는 말 중 "99%사람은 빙의고, 1%만의 사람만이 빙의가 아니다."라는 말은 정말 틀린 말입니다. 저는 이 최면사가 한 말을 "나는 리딩(Leading) 기법을 통해 빙의를 만들었다."라고 밖에 해석할 수 없습니다.

최면을 통해 나타난 빙의는 무의식적 표현인 뿐,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ww.phihypnosis.com

사기성을 띄는 빙의 최면 상담

www.phihypnosis.com

최면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 중 일부가 빙의 최면을 악의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들이 알고 사용하는 것인지, 이렇게 배워서 이렇게 사용하는 것인지, 전혀 모르는 것인지 모릅니다. 만약 모르고 사용한다면 악의는 포함되어있지 않겠지만, 이런 방식의 사용은 절대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저는 최면을 배우기 전 한국의 유명한 모 최면 전문가를 만나 최면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TV에도 여러번 나오고, 자신이 쓴 책도 몇 권 있으며, 교수이며, 이 분야에 유명한 사람입니다. 누구인지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는 저와 만나 여러 대화를 나누며 몇 몇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조금 있다가 빙의에 대한 내용을 말하기 시작합니다.

최면을 유도하기도 전에 이것을 빙의라고 판단하고 내담자에게 말해주는 행위 자체가 직접 암시가 됩니다.

빙의에 대해 말이 끝난 후 그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키네지올로지라고 불리는 근반응 테스트를 합니다.

(이런 테스트는 최면사가 몰래 대답을 바꿀 수 있습니다.)

최면사는 빙의가 있는지 없는지 묻고, 그에 대한 대답을 듣도록 유도합니다.

(이런 대답을 듣게 하는 것도 직접 암시입니다.)

그 후 최면 유도를 진행하고, 손가락 반응을 반들어냅니다.

(기본적으로 YES, NO에 대한 손가락을 설정합니다만, 이 사람은 YES손가락만 설정합니다.)

그 후 영혼이 있다면 손가락을 들어 알려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의 손가락은 움직이지 않았고, 이 상태로 10분 이상, 20분 이상 계속 이 암시만 반복합니다. (직접 암시를 계속 반복하는 것이며, No라는 반응을 설정하지 않은 것은 YES라는 대답을 듣고, 선택적 사고를 확보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계속 움직이지 않자 제자라고 하는 사람을 대리고와 대리 최면을 합니다. (보여주는 것으로 일시적인 암시 효과를 보일 수 있지만 당연히 자신이 직접 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면서 최면 전문가라는 호칭을 달고 있습니다.

이런 기법의 부작용

www.phihypnosis.com

빙의 최면이 끝나고 이에 대해 설명을 해줘야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자신이 빙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2. 빙의에 취약한 사람이라고 최면 상담 후 암시를 주게 된다면, 평생을 그렇게 생각하며 살 수도 있습니다.

3. 빙의와 관련된 공포 때문에 미신을 믿게 되는 증상, 일상 생활에 큰 문제를 일으키는 증상 등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모든 원인을 빙의와 관련하여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최면 빙의 상담은 잘 배운 최면 전문가라면 당연히 쉽게 끝낼 수 있는 상담이며, 이런 문제가 되는 상황이 잘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최면 전문가가 피험자를 따로 리딩하거나 사전 암시, 대화만 잘 한다면 이런 반응은 거의 보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최면 전문가는?

www.phihypnosis.com

아쉽게도 자신을 빙의 전문가라고 칭하는 사람은 조심해야합니다. 제가 찾아본 몇 사이트에는 최면 전문가를 양성한다면서 악마에 관한 내용, 영가에 대한 내용 등 종교 단체 같은 교육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종교적인 부분을 믿게 하는 교육은 큰 문제입니다. 최면은 충분한 이론이 있고, 이런 부분 까지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이 있습니다. 이런 교육은 잘못됐습니다.

또한, 아쉽게도 저 혼자 이런 부분을 전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떤 상담사가 적절한 훈련을 받고 적절한 최면 상담을 하는지도 잘 알 수 없습니다. 상담을 진행해보거나 직접 웹사이트를 검색해 확인해보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저희 PHI 센터에서는 적절한 훈련을 넘어 전문가로써 활약할 미래 최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