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증을 최면으로 극복할 수 있다..면? : 최면적 심리 상담 기법 소개 - 대전 최면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최면으로

불안증을 최면으로 극복할 수 있다..면? : 최면적 심리 상담 기법 소개 - 대전 최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리언입니다.
 
사회가 급격하게 발달하면서 불안증 증세를 보이는 분들의 비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불안증은 WHO에서 최면을 이용해 빠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최면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는 것일까요?

불안증의 원인

불안증은 여러 가지 대상을 비롯하여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대상을 지정하지 않고도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상담해본 결과, 모든 불안증은 대상이 있고, 그로 인해 문제가 발현됩니다.
최면만으로써 불안증을 본다면, 의외로 쉽게 끝난다는 느낌이 듭니다. 불안증이 생긴다면, 그 부분은 바로 인지해서인지, 복합적이라기보다 그 불안한 부분만 해결했을 때 나머지 부분이 자동적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반에 굳이 분석적으로 파고들 이유는 별로 없을 것 같다는 게 저의 의견입니다.
 

불안증의 최면적 접근 방법

불안증은 그 어떠한 대상을 알고 있을 때 그 대상에 대한 감정을 바꿔주면 된답니다. 한국에 가장 많은 불안증은 대체로 사회생활 중 상사에게, 일적으로, 공부하는 것으로, 대학을 가는 것으로 대상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물론, 이 이외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있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원인만을, 단일 원일만을 잡고 있다면, 상담은 굉장히 쉬워집니다.
불안증은 객관성을 가지기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자신에게 처한 현실과 남에게 처한 현실이 다르게 느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남에게 처한 현실을 보면서, 이렇게 하면 되는데 왜 저러고 있을까? 라고 생각하신 적 있나요? 아마 한번쯤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불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주관적인, 1차적 관점으로만 상황을 바라보기에 이 객관적인 생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황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악순환이 반복되고, 그 결과 불안증은 더 심해지기만 합니다.
 
최면에서는 이 객관적인 관점으로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아주 쉬운 직접 암시 계열이지만 그 효과는 아주 강력합니다. 물론, 불안증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은 아니죠. 이것만으로 효과가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때 바로 최면 분석을 사용하여,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간혹, 이 직접암시만 가지고 상담을 하는 분들이 있던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