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 심리 상담으로 바꿀 수 있는 것들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최면으로

최면 심리 상담으로 바꿀 수 있는 것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리언입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 관계에 대해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은 현대 사회에서 어쩔 수 없는 변화입니다. 뿐만 아니라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 하나 둘 씩 도와주는 자신이 되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최면은 심리학과 마찬가지로 정말 다양한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론은 전부 다 적용한다는 것은 당연히 맞지 않은 내용입니다. 그 사람에게 맞는 치유(Therapy)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은 확률이 높아지며, 되려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면이라는 전문 분야에서 상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최면은 WHO(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 하나의 심리 상담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실제 관련된 논문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인식은 초능력, 영화 등으로만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 최면의 궁금한 점
https://www.phihypnosis.com/untitled-22

PHI 현대 최면 센터 : The professional Hypnotherapy International

많은 숙련이 된 최면사의 최면 상담과 높은 품질의 최면 교육 : 당신이 원하는 것은 저희와 함께, PHI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www.phihypnosis.com


많은 사람들은 어떠한 질병이든 가지고 살게 됩니다. 감기, 두통, 변비, 암 등 셀 수 없는 종류의 질병들이 존재하지요. 일부 최면 신봉자들은 이런 것 까지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만, 엄연한 의료법 위반이며 실제로 치료하지도 못합니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거나, 전문적인 학습을 받지 못한 사람의 말이겠죠.
 
최면은 심리적 상담 도구입니다. 물리적인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의식을 다루는 과정에서 물리적 변화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그 변화는 미미하며 무의식, 의식과 관련되지 않은 신체적, 물리적 문제는 관련 없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감정 문제, 우울, 불안, 자신감 결여, 부족, 외로움, 슬픔, 미움, 원한, 분노, 죄의식, 자책감, 의욕 상실, 인내력 부족, 답답함 등에 의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희가 하나하나 체크해가며 주요 문제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 이외에도 우울증, 불안증, 공포증, 트라우마, , 결벽증(강박증의 한 종류), 알레르기 의 질병을 가지고 병원에서 약물 치료를 하고 있다면 경과를 보시며 상담을 병행하시는 것이 더 빠른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단순 양상의 공포증(Phobia)의 경우 단 하루 최면 상담으로 제거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면에 대해 한때 열풍을 불었던 전생, 빙의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측면으로 보았을 때 이 현상은 영혼과 관련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과거의 어떤 기억, 경험 등이 이러한 결과를 가지고 온 것이며, 이 역시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최면사들이 당신은 령에 약하다.’, ‘기가 약한 사람은 원래 빙의가 잘된다.’ 말을 하며 더욱 큰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심지어 저에게는 제령, 퇴마 등이 최면에 적용한다는 것이 이상하다고 느껴질 정도이니까요. 위의 말을 하는 최면사는 조심하세요.
 
그리고 최면을 이용한 부분 마취, 전신 마취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꼬집는 것을 참는 정도가 아닌 칼을 넣어도 될 만큼의 마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면을 이용해 이빨을 뽑는 치과적 치료부터 복부를 여는 개복 수술까지 사례가 있습니다만 한국에서 적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에서 만성 통증(, 두통 등)을 경감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최면으로 암이 치료된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통증만 감소시키는 방법입니다. 고통을 느끼는 환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최면은 이렇듯 많은 부분은 다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가 되지 않는 사람들, ADHD같이 상담을 오래 지속할 수 없는 사람 등 최면이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최면을 추천하기보다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 세상에는 정말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최면에 대해 아는 만큼 최면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PHI 현대 최면 센터 : https://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