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최면 다이어트 - 쉽게 살빼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최면으로

최면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최면 다이어트 - 쉽게 살빼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리언입니다.
 
다이어트는 건강을 목적으로, 아름답거나 멋진 몸매를 위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힘든 과정을 버티기 힘들어 실패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한 이유로 쉽고 빨리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인터넷상에 돌아다니고 있고, 최면으로 다이어트를 했다는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최면 다이어트에 대해 말하기 전에 다이어트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하는 것들을 한 번 떠올려봅시다.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지방의 양을 줄이는 것, 근육의 양을 줄이거나 높이는 것으로 나뉩니다. 이런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우리는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운동을 하게 됩니다.
 

왜 이렇게 할까요?

 
체지방은 다량의 칼로리를 몸에 축적시키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필요한 칼로리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했을 시 그 남은 칼로리를 지방으로써 축적을 시키게 됩니다. 반면, 필요한 칼로리보다 적은 음식을 섭취했을 시, 자신이 축적해놓은 지방을 사용해 부족한 칼로리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이론에 따라 2가지 다이어트 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1. 필요 이상의 칼로리는 섭취하지 않는다.
2.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이 다이어트 길을 따라 식이요법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대체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약을 이용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도 사용하는 것 같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다이어트를 최면으로 할 수 있을까?

 
정답은 할 수 있다.’입니다. 의외로 단순한 과정으로 진행하는 최면사가 있는 반면 저같이 복잡한 방법으로 접근하는 최면사들도 있습니다. 복잡한 방법의 경우 여기에 서술할 수 없으니 간단한 방법만 써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단한 방법이란, 원인을 생각하지 않고 결과를 중시하는 방법이며, 직접 암시 위주로 진행됩니다. 아주 빠른 상담 진행을 보이지만 실패 가능성을 크게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법은 다이어트 최면이다.’라고 단정 지을 수 없고, 다이어트를 위한 기법이 이것뿐이라고 전문가가 생각한다면 아직 가야할 학문은 많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혐오 기법

다이어트의 첫 번째 길을 방해하는 기법입니다. 자신이 섭취하는 음식 중 칼로리가 높은 음식, 끊고 싶은 음식에 혐오감을 들도록 만드는 기법입니다. 근본적으로는 최면 유도 과정이 필요 없지만, 유도 이후에 이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강한 반응을 보입니다. 저도 라면을 줄여보려고 이 기법을 받아봤는데 2주일 정도 라면을 먹지 못했습니다. 심지어는 끓여놓고 버리는 사태까지 발생했었죠. 하지만 저는 라면을 먹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져 이제는 잘 먹고 있습니다...
 

2. 체열을 높이는 기법

이 기법은 단순한 직접 암시일뿐더러 방법도 많아 이름은 상세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이 기법은 단순히 체온을 높인다는 의미가 아니라 위에 쓴 다이어트 길 두 번째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몸은 체열을 유지하기위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데 높은 열을 가진 사람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의 일원으로 소비하는 것이죠.
 
그런데 최면으로 어떻게 체온을 조절한다는 건가요?
 
최면이 마술도 아닌데 말이죠... 사람의 체온은 심리적인 변화에 의해서 바뀔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 이완되어 있을 때, 화가 날 때 등 변화를 일으킬 수 있죠. 조금 더 정확하게 알고 싶나요? 그럼 를 찾아오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무리하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다이어트하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겁게 천천히 해보세요. 곧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PHI 현대 최면 센터 : https://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