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5 기준 F.10 알코올 사용에 의한 정신 및 행동장애 - 알코올 중독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질병

DSM-5 기준 F.10 알코올 사용에 의한 정신 및 행동장애 - 알코올 중독

반응형

안녕하세요헤리언입니다.
 
한국은 문화의 특성상 상대방에게 술을 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아마 이 글을 읽은 대학생이나 사회인은 대부분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술에 취한 사람이 헛소리를 한다거나질투편집증 증세를 보이거나때로는 기억을 일어버리기까지 말이죠여기서 말하는 F10은 급성 중독부터 의존증심지어 금단 증상까지 다루고 있어 폭 넓은 사용이 됩니다.

이 F10에는 정말 많은 하위분류가 있습니다그만큼 많은 증상을 보이고 있다는 뜻을 의미하며 그것을 나누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많은 국가들이 알코올에 대한 제제는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몇 가지 꼽을 수 있는 것은 문화적 음식으로써 역사의 한 부분이고 일반인들이 쉽게 제조할 수 있으므로 통제가 불가능하죠뿐만 아니라 국가의 정서에 맞지 않는다며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알코올을 제제 한다면 큰 시위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바로 이것이 환각이 일어날 수 있는 환각제마약류로 통제하지 않는 이유이지요.
 
술을 적당히 즐기는 것에 대해 F.10은 말하지 않습니다. 알코올을 고용량 섭취하여 실질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경우만을 포함하며 급성 알코올 중독남용의존증후군금단증상정신병적 장애기억상실만성 정신병적 장애행동장애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고 지속한다면 만성적인 순환성 기억상실증코르사코프 증후군을 나타내기도 합니다이 질병은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내지 못하는뇌에 입력하지 못해 단기 기억으로 밖에 남지 못하는 질병입니다영상 매체를 확인해보니 4초의 기억력을 가진 사람처럼 매 순간이 점 점 변화하듯 느껴질 것입니다쉽게 말하면 알코올성 치매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행동 장애의 경우 편집증환각증 형태로 이루어지며 의존증후군의 경우에는 우울증대인기피증 등의 형태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이런 중독 계열을 증상은 대부분 사람 관계와 관련되어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외로움, 소외감 등 공허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이러한 약물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약물은 일시적이며 다시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러나 다시 외로움과 소외감이 느껴지기에 약물을 먹게 되죠.


이러한 남용 사이클(Cycle of Abuse)로써 그들은 중독에서 혼자 헤어 나오기 힘들 것입니다.
 
그들을 도와주고 싶다면 따뜻한 말 한마디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PHI 현대 최면 센터 : https://www.phihypnosis.com/

PHI 현대 최면 심리 센터

대전 최면 분석 기법과 내담자 중심의 파츠테라피를 하는 최면 전문가 센터 : 여러분이 변화하는 것을 높은 수준의 최면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 우울, 불안, 트라우마, 공포증 관련 전문가

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