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의 중요성과 수많은 정의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기타

용서의 중요성과 수많은 정의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리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 한번쯤은 실수를 하며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 중에서는 큰 사고가 있을 수도 있고, 타인이 본인에게 큰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그런 사람들을 용서해주실 수 있나요?

 

 

 

용서를 해준다는 것을 굉장히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계급 사회를 가진 사람으로써는 진 것 같다는 표현을 하며 용서를 해주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고, 분노와 공포, 피해 등 여러 가지 요인을 생각하면서 용서를 해주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말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본인의 사랑하는 연인을 살해한다거나 가족을 살해한다거나 살해하지 않더라도 심각한 장애를 입힌다거나... 아마 저라도 절대 용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왜 용서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드리려 하는 것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면서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의 무의식은 단순히 본인이 한말을 그대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 본인이 상대방에게 어떠한 욕을 하던 원망을 하던 그 모든 것이 무의식 속에 그대로 학습되어 본인의 고통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누군가를 용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그 감정을 계속 붙잡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그 자체로서 상당한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현재 사전에는 용서에 대한 정의를 지은 죄나 잘못한 일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하지 아니하고 덮어 둠 이라고 서술합니다. 그런데 최면사로서 덮어둔다는 표현이 굉장히 거슬립니다. 이 모든 것들의 감정을 해소하지 않고 그냥 덮어두거나 어떠한 인식을 내면에 꾹꾹 숨겨놓으면 그것은 언젠가 의식이 알아채지 못하게 증상을 표현합니다. 한때 별것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심지어 현재도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최면을 유도하고 찾아보며 이것이 문제였던 경우를 수도 없이 많이 보았습니다. 심지어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이 나오기도 합니다.

 

, 그래서 제가 캠브리지 영어 사전에서 Forgive(용서하다)의 정의를 가져왔습니다.

 

to stop blaming or being angry with someone for something that person has done, or not punish them for something

 

본의 아니게 저의 어설픈 영어실력으로 해석해드리자면 어떤 사람, 무엇이 한 행동에 대해서 비난하거나 화내는 것을 멈추거나 그것을 처벌하지 않는 것 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것도 거슬립니다. 비난하거나 화내는 것을 멈추는 것이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억압하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최면사인 저로써는 이것마저 거슬립니다.

 

 

 

저는 저의 개인적인 정의가 있습니다. 단순이 이런 정의를 찾는 데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게 최면 상담사의 일상입니다. 웹상에서는 공개할 수 없다는 것을 아셨으면 하고 단순히 이야기하자만 나에게 피해오지 않게 그를 용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PHI 현대 최면 센터 : https://www.phihypno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