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보며 하는 자기 최면 하는 방법 : 최면 전문가가 해주는 이야기 - PHI 현대 최면 센터
본문 바로가기

PHI 칼럼/직접 최면

거울보며 하는 자기 최면 하는 방법 : 최면 전문가가 해주는 이야기 - PHI 현대 최면 센터

반응형

자기 최면 중 가장 쉬운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아마 거울을 보며하는 자기 최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 자기 최면을 누구나 해봤겠지만 계속 유지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 효과를 보지 못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거울보며 하는 자기 최면이 효과 있을까?

www.phihypnosis.com

https://www.youtube.com/watch?v=Nlo1ZkTCLGU&t=20s

 

자기 최면이란?

www.phihypnosis.com

모든 최면은 자기 최면입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유도자 없이 스스로 자신에게 최면하는 것을 보고 자기 최면이라고 합니다. 자기 최면은 복잡한 작업은 어려울 수 있지만 작은 것을 하나하나 바꿔가며 자신에게 적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큰 물줄기를 바꾸는 것이 아닌 작은 물줄이를 하나하나 바꿔 큰 물줄기를 바꾸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PHI 자기 최면 전문가는 바로 이러한 원리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훈련하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별한 기법 등을 교육합니다. (홈페이지 참고) 모든 최면은 기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움직이지만 스스로가 받아드릴 수 없다면 그것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아닙니다. 때문에 유도자 없이, 전문가 없이 큰 물줄기를 바꾸는 방법을 공부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바꿔나가보시기 바랍니다.

거울 보며 하는 자기 최면

www.phihypnosis.com

가장 쉬운 자기 최면 중 하나는 바로 스스로의 눈을 거울을 통해 바라보며 자기에게 암시를 주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스로가 주는 암시에 대해 반응하기 시작하면 자신의 무의식을 바꾸는데 정말 큰 도움을 주는 것이죠.

때문에 거울을 보며, "나는 자신감있다. 나는 행복하다." 와 같은 암시를 주는 방식입니다.

문제점은 이 방식을 통해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방식을 잘못이해하고 있으며 자신과의 래포가 쌓여있지 않은 상황이거나 부정적인 시각이 강해 반대의 암시가 적극적으로 방해하고 있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중요한 요소인 암시 세분화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나는 행복하다.

1-1 나는 행복하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돈이 없기 때문이다.

1-2 나는 행복하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매일 불안하기 때문이다.

1-1-1 나는 돈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일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1-1-1-1 나는 일을 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자신감이 없기 때문이다.

모든 자기 암시에는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원인들이 생겨납니다. 이렇게 세분화된 원인들을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 내에서 해결해나가다보면 어느 순간 그 다음 단계의 암시를 수용할 수 있게 되고, 궁극적으로 목표하던 나는 행복하다.라는 암시를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문제점

www.phihypnosis.com

하지만 이 거울을 보며 하는 암시는 역시나 한계가 있습니다. 강한 트라우마나 심각한 정신질환, 불안 등의 경우 해당 방식만으로 해결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세분화를 너무 많이 하게 된다면 자신이 원하는 암시에 더 가까이 가는 것은 너무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필요하지 않은 선에서는 스스로에게 충분히 사용해볼만한 기법 중 하나입니다.

www.phihypnosis.com

 

반응형